150여명 회원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쳐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는 지난 19일과 26일 2회에 걸쳐 대한약사회관 4층 동아홀에서 '2017년 추계 학술강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강좌는 지난 2~3월 개최한 ‘2017년 춘계 학술강좌’의 후속 강좌로서 회원들에게 높은 수준의 연속성 있는 교육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조찬휘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약사들이 국민의 신뢰를 받기 위해 끊임없이 전문가적 역량강화와 실력향상에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하며, “앞으로도 전문성 강화 및 약국경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학술행사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세미나를 주관한 학술위원회 김은주 위원장은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듣기 위해 150여명의 회원들이 강의장을 찾아주시는 등 성황리에 학술강좌를 마무리했다”고 말하며,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휴일도 잊고 참석해주신 회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학술강좌는 비타민과 마그네슘 관련 최신 약학정보, 면역조절을 통한 암치료 접근방법, 비만·대사성 질환 및 간·담 질환의 치료법 등 전문성 함양을 위한 강의를 비롯해 유전자 체질검사·줄기세포 등을 활용한 약국경영 활성화 방안 등 새로운 주제의 강의가 마련되어 참석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