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심봉석)은 오는 17일 세계 미숙아의날을 맞아 오전 9시 30분 서울 여의도 한화생명 63빌딩 별관 세미나실에서 ‘이른둥이 가정의 양육 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과 국제구호단체인 기아대책(회장 : 유원식),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남인순 의원이 공동주최하고, ㈜한화생명이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는 점차 증가하고 있는 이른둥이 출산 추세에 정책적으로 어떤 대안을 마련해야 하는지 고민하는 자리로 만들어졌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박은애 이화의대 소아과학교실 교수(이화도담도담지원센터장)가 ‘이른둥이 지원체계와 지역사회 연계 방안 - 이화도담도담지원센터를 중심으로’ 라는 제목의 주제 강연을 진행한다.

이어 일본 마사키 와다(Masaki Wada) 니가타 대학 교수, 요시히사 나가야마(Yoshihisa Nagayama) 니가타 시립병원 주산기 센터장이 일본의 선진 이른둥이 시스템에 대해 설명한다. 일본은 출생 전후 고위험 산모와 이른둥이를 위한 통합 전달 체계를 전 국가적으로 구축해 좋은 사례가 되고 있다.

이화도담도담지원센터는 성장 및 발달 과정에 필요한 통합 재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른둥이를 양육하고 있는 가정을 위한 자조모임 및 양육 환경 개선과 지역 사회 연계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