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여성보건위원회(담당부회장 조덕원, 위원장 이경숙․김종희)는 11월 7일, 강원 지역 장애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개최한 ‘제25회 강원도 장애인한마음전진대회’에서 건강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건강부스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 패럴림픽 성공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진행됐으며, 강원 지역 장애인과 가족 2,000여명이 참석한 장애인 체육활동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장애인 건강증진과 권익신장을 위해 25회째 진행중인 전진대회에서 대한약사회는 (주)한독과 함께하는 사랑플러스캠페인 일환으로 건강지킴이 활동을 실시했다.

강원 지역은 타 지역보다 평균연령이 높아 고혈압과 당뇨, 고지혈증, 관절염 등을 호소하며 복용하고 있는 약에 대한 궁금증 상담이 많았다. 또, 평소 궁금했던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상담과 의약품 보관방법, 안전하고 유효한 사용기한 등에 대해  ‘약바로쓰기 십계명’ 안내문을 통해 설명했다. 더불어 건강유지를 위해서는 건강한 음식 섭취와 운동 실천을 권유하기도 했다.

전진대회 개회식에는 전정환 정선군수와 염동열 국회의원, 다수의 강원도의회 의원 및 강원도청 관계자가 참석하여 대한약사회가 강원도 전진대회에 참여하고, 뜻깊은 선물을 전달해 기쁘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