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대비 207% 증가…환절기 코 과민반응 환자 증가

안국건강은 건강기능식품 ‘코박사’ 제품군의 판매량이 3배 이상 급증했다고 2일 밝혔다.

본격적인 환절기를 맞아 올해 9월 코박사와 코박사 키즈의 판매량이 지난 7월 대비 207%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환절기에 더욱 심해지는 코 과민반응 때문에 코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이들이 급증하기 때문"이라며 "환절기로 일교차가 10도 이상 차이가 나게 되면 몸의 면역력이 저하되고 바이러스 증식이 쉬워져 다양한 코 질환이 악화된다"고 말했다.

코박사는 국내 유일의 코 과민반응 증상 개선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원료인 ‘구아바잎 추출물’은 과민반응에 의한 코 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안국건강은 콧물∙코 가려움∙재채기 중에 2가지 이상의 증상을 겪는 이들을 대상으로 한림대성심병원과 함께 인체시험을 진행한 결과, 구아바잎 추출물 등 복합물을 섭취한 이들이 섭취 4주 만에 이와 같은 증상들이 유의적으로 개선됐음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알레르기성 비염 환자는 2011년 5550여만명에서 2016년 6680여만명으로 20%이상 증가했다. 실제로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안국 코박사 제품군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6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최근 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크게 확대되고 있음을 뒷받침했다.

안국건강 관계자는 “코박사와 코박사 키즈는 환절기마다 코가 과민해져 콧물∙코 가려움∙재채기 등으로 고생하는 이들에게 섭취를 권장하는 제품”이라며 “코박사의 인기에 힘입어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신제품을 준비 중에 있으며 앞으로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