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시험 데이터 관리 및 약물감시 분야 전문성 등 풍부

임상시험수탁기관인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이하 LSK Global PS)는 11월 1일자로 이정민 상무(사진)를 CDM(임상시험 데이터관리)본부를 총괄하는 본부장으로 새롭게 선임했다고 밝혔다.

LSK Global PS는 이번 이정민 본부장 인사를 통해 보다 체계적이며 전문성을 보유한 CDM본부 운영으로 그 동안 매진해왔던 국내 토종 신약의 성공적인 개발과 국내 제약사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이정민 본부장은 이화여자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를 졸업했으며 이후 미국 약대 졸업생과 동일한 자격 인증도 취득한 바 있다. 이후 임상시험과 약물 감시 등 다양한 제약 및 CRO의 핵심 부서를 거치며 관련 산업의 전문가로서 역량과 리더십을 쌓았다.

이 본부장은 2012년 LSK Global PS CDM본부에 입사해 임상시험 데이터관리자(CDA)로서의 역할과 이후 CDM본부 부서장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왔다. 국내 CRO최초로 PV부서를 구성해 시판 전후 약물 감시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2014년부터는 LSK Global PS의 약물감시 부서장을 역임하며 관련 분야를 선도하는 전문가로서의 역량도 증명했다. 2013년부터는 국제 약물감시학회의 정회원으로도 활발히 활동해 온 바 있다.

LSK Global PS 이영작 대표는 이번 인사와 관련해 “데이터관리는 신약개발과 CRO 산업에 있어 핵심 역량으로 평가되는 가장 중추적인 분야”라며 “이정민 신임 CDM본부장의 임상시험 데이터 관리와 약물감시 분야 전문성과 리더십, 풍부한 경험들이 LSK Global PS의 차별화된 임상시험 역량 확보와 지속적인 성장에 새로운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임 이정민 CDM 본부장은 “지난 17년간 아시아 최고의 CDM본부로 발전해 온 만큼 앞으로도 다년간의 경험을 토대로 글로벌 임상의 기회를 늘리는 등 글로벌에서도 인정 받는 CDM 본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