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병원 등 6개 병원 컨소시엄 출범

국내에 IBM 왓슨 포 온콜로지(Watson for Oncology)를 도입한 6개 병원이 의료 기술혁신 및 공공성 강화를 위해 뭉친다.

지난해 12월 왓슨을 도입한 가천대 길병원 등 6개 병원은 ‘인공지능 헬스케어 컨소시엄’을 설립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컨소시엄에 참여하는 6개 병원은 ▲가천대 길병원 ▲부산대병원 ▲대구 가톨릭대병원 ▲대구 계명대 동산병원 ▲대전 건양대병원 ▲광주 조선대병원이다.

컨소시엄 초대 회장은 가천대 길병원 인공지능병원추진단 이언 단장이 선임됐다.

컨소시엄은 창립 기념 심포지엄을 오는 30일 한국 IBM본사에서 오후 2시에 개최한다.

컨소시엄은 앞으로 병원 외에도 IBM을 비롯한 관련 산업계 구성원의 참여 및 활동을 유도해 인공지능 헬스케어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언 단장은 “향후 세계에 우리나라의 인공지능 헬스케어의 발전상을 알리고, 관련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도록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인공지능 헬스케어를 활용하면 긴 대기시간 없이 오류를 최소화한 최상의 맞춤형 처방으로 시간과 비용 모두를 절약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컨소시엄의 초대 부회장을 맡은 건양대 윤대성 암센터장은 “이 컨소시엄을 통해 다양한 병원과 기업들이 인공지능 헬스케어 생태계를 조성하는 일에 일조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