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대상 고콜레스테롤혈증 및 LDL-C 관리 중요성 교육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의 당뇨순환기사업부는 9월 ‘콜레스테롤 관리의 달’을 맞아 사내 직원들을 대상으로 PCSK9 억제제 프랄런트주와 함께하는 '콜레스테롤 골-인' 행사를 19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9월 4일 ‘콜레스테롤의 날’과 9월 24일 ‘세계 가족형 고콜레스테롤혈증의 날(FH Awareness Day)’ 등 콜레스테롤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9월에 사노피 직원 및 가족들이 본인의 심혈관질환 위험도와 LDL 콜레스테롤(이하 ‘LDL-C’) 목표 수치를 제대로 알고 관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이날 행사에서는 콜레스테롤 목표 수치 달성을 위한 <테이블 컬링> 게임을 비롯해 OX 퀴즈, 교육 강연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테이블 컬링> 게임을 통해 임직원들은 본인의 심혈관질환 위험인자를 확인하고, 컬링 푸셔로 콜레스테롤 스톤을 밀어 위험군별 LDL-C 목표 수치(Goal)를 달성하는 이벤트에 참여했다. LDL-C 목표 수치는 심혈관질환 위험도에 따라 저위험군(160mg/dl 미만), 중증도위험군(130mg/dl 미만), 당뇨병, 경동맥질환을 포함한 고위험군(100mg/dl 미만), 관상동맥질환이 있는 초고위험군(70mg/dl 미만) 등 총 4단계로 분류됐다.

참여 직원들은 관상동맥질환이 있거나 고위험군에 속하는 경우 더욱 철저한 치료관리가 필요하다는 점을 인지하고, 본인의 심혈관질환 위험도에 따라 콜레스테롤 목표 수치를 설정하여 이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콜레스테롤 바로 알기 OX 퀴즈>와 <교육 강연>에서는 ‘심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LDL-C 조절 중요성’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콜레스테롤 관리와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웰빙(Well-being) 다과를 체험하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사노피 당뇨순환기사업부를 총괄하는 제레미 대표는 “콜레스테롤 관리 중요성이 강조되는 9월을 맞아 직원들부터 심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LDL-C 목표 수치 달성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 마련이 필요하기에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올초 PCSK9 억제제 최초로 허가된 새로운 기전의 이상지질혈증 신약 ‘프랄런트®주’2가 향후 급성관상동맥증후군, 이종접합 가족형 고콜레스테롤혈증를 비롯한 심혈관질환 고위험군 등 기존의 표준요법으로도 LDL-C가 충분히 조절되지 않는 이상지질혈증 환자의 치료에 획기적으로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