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젠이텍스(대표이사 고진업·류병환·황태순)는 신약연구개발 벤처기업 J2H바이오텍(대표이사 김재선·유형철)과 희귀질환 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협약식을 18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연구 협약을 통해 J2H바이오텍이 보유하고 있는 신약 설계 및 합성기술과 테라젠이텍스의 바이오 연구개발의 경험을 접목해 희귀질환 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테라젠이텍스 류병환 대표는 "희귀질환으로부터 고통 받는 환자들을 위해 이번 공동연구를 계기로 새로운 치료약물의 개발이라는 의미 있는 성과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소중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협력 하겠다"고 말했다.

J2H바이오텍 김재선 공동대표는 "J2H바이오텍의 비전은 희귀난치성 질환의 미충족 수요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이라며 "바이오 연구개발 및 유전체 진단에 있어 세계적인 연구 역량을 지닌 테라젠이텍스와 협력할 수 있게 돼 기쁘고 우리의 비전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테라젠이텍스는 의약품 생산유통을 담당하는 제약사업부, 유전자 분석 사업을 담당하는 바이오연구소, 항암 신약을 개발하는 신약개발본부, 진단 솔루션을 개발하는 솔루션개발본부, 뷰티 헬스 등의 상품을 판매하는 헬스케어 사업부 등의 조직으로 구성돼 있다. 자회사로는 지놈케어, 리드팜, 메드팩토, 테라젠헬스케어 등을 두고 있다

J2H바이오텍은 신약 개발에 매진해온 벤처기업으로 최근 한국 파스퇴르 연구소로부터 신규 기전을 갖는 C형 간염 치료제의 독점적인 개발 및 전 세계 판권을 확보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