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보사' 외국인 환자 유치 위한 전략적 마케팅 제휴

코오롱생명과학(대표이사 이우석)은 대한의료관광진흥협회(협회장 주천기)와 인보사 케이 주(Invossa K Inj.) 외국인 환자 유치를 위한 전략적 MOU를 13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코오롱생명과학은 인보사 관련 의료자문 및 원활한 공급을 진행하고, 대한의료관광진흥협회는 해외 홍보·마케팅 및 외국인 환자 직접 유치, 국내 전문병원과의 연결 및 시술 등을 위한 원스탑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 외국인 환자 유치를 위해 협회가 가지고 있는 10개의 지부(중국 일본 등)를 통해 본격적인 해외 홍보마케팅 활동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해외환자들은 원스탑 시스템을 통해 인보사의 효능효과 및 질병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시술에 대한 상담 등의 편리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며, 한국에 입국한 이후에는 국내 우수한 의료진에게 검사, 시술 및 치료까지 받을 수 있다.

주천기 대한의료관광진흥협회 회장은 "인보사라는 세계최초 골관절염 세포유전자 치료제를 통해 국내의 우수한 기술력을 직접 알리고, 해외 의료기관들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맺어 의료관광 분야의 부가가치를 창출해 한국 의료브랜드를 세계 최고 수준으로 각인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만들 것"라고 밝혔다.

이우석 코오롱생명과학 대표는 "현재 인보사는 글로벌 제약사인 먼디파마, 미쓰비시다나베제약과 같은 외국 파트너와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MOU를 통해 인보사의 우수한 효능효과를 해외환자들에게 직접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13일 MOU에는 주천기 회장(전 가톨릭대 의과대학 학장)을 비롯해, 이종화 사무국장, 김광호 자문위원(전 대전식약청장), 양혁재 자문위원(메디렉스병원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