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신약 파이프라인 92개…치료 적합 환자 많아

겸상적혈구증, 발작성약간혈색뇨, 빈혈, 지중해성 빈혈, 유전 혈색소침착증 등 혈액질환 치료제 시장은 혁신신약의 주요 수준으로 이익이 될 전망이다.

컨설팅업체인 GBI 리서치의 최신 보고서를 보면 혈액질환 치료제 시장은 혁신신약으로 확인된 공개한 분자 표적은 327개 파이프라인 중 92개에 이르고 있다.

혈액질환 시장은 상당한 미충족 욕구와 중요한 투자 기회가 있지만 작다.

치료 옵션이 거의 없기 때문에 많은 환자들은 심각한 질병 상태에서 빈약한 삶의 질과 진단을 보이고 있다.

병태생리적 치료 옵션의 부족은 만성수혈, 골수이식 등 대안적 치료 접근이 사용되고 있다는 의미이다.

보고서는 수혈이 특정 적혈구질환을 관리할 수 있지만 이런 접근 자체는 철분 과다를 유도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는 혈색소 침착증으로 장기 부전 위험이 증가하기 때문에 환자의 삶의 질과 진단에 영향을 준다고 설명했다.

비슷한 골수이식도 빈혈부터 더 심각한 치명적 질환까지 많은 위험을 수반한다.

혁신신약 개발에 투자는 근본적 제약 혁신을 통해 임상적 중대한 발견의 잠재력을 유지함으로 혈액질환 내에서 특히 중요하다.

이는 투자 부족과 적은 최근 획기적 치료 발견이 있는 치료 분야에서 새롭고 효과적 약품 발견의 가장 필요한 방법이 되고 있다.

보고서는 성공적 혁신신약은 효과적인 마케팅된 치료 옵션과 관련한 미충족 욕구의 중요한 수준 때문에 큰 시장 점유를 얻을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혈액질환 시장에 효과적 치료제의 부족 이외에 많은 희귀병과 이환율에서 매우 다양한 많은 적응증이 있어 투자 기회가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