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원장 조용균) 안과 김재석 교수, 이비인후과 조경래 교수, 재활의학과 박용범 교수, 산부인과 김명환 교수가 세계 3대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 후 (Marquis Who’s Who)’ 에 등재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1899년 출간을 시작한 '마르퀴즈 후즈 후'는 정치, 경제, 의학, 법학 등 각 분야에서 상위 3%에 해당되는 전문가들의 명부를 매년 발행하고 있으며, 미국 인명정보기관(ABI)•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의 인명사전과 함께 세계 3대 인명사전으로 꼽힌다.

섬세한 수술의 대가인 안과 김재석 교수는 망막, 유리체, 맥락막 치료 전문가로 국내 최고수준의 임상실력으로 황반변성, 당뇨망막병증, 망막전막 등 망막 전 분야에 대한 치료를 담당하고 있다. 현재 망막분야의 여러 임상 연구와 증식유리체망막증 억제와 관련한 약물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등 여러 연구프로젝트에 참여 중이며, 당뇨병성 망막부종 및 황반변성에 대한 국제학술지 논문을 다수 출간하여 활발한 연구 활동을 인정받았다.

이비인후과 조경래 교수는 코 수술 잘하는 의사로 유명하며 비부비동 질환과 코골이, 수면무호흡을 치료하는 비과 전문의로 세계 최초로 광 간섭단층 촬영기로 인간 상기도를 촬영한 결과를 미국 캘리포니아 얼바인 메디컬 센터와 공동 연구하여 네이처 자매지에 출간하는 등 이비인후과 연구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설명 잘하기로도 유명한 재활의학과 박용범 교수는 지난 1년간 국내외 학회지에 꾸준한 연구논문을 발표했으며, 특히 ‘초음파, C-arm을 이용한 통증 중재술’과 ‘근골격계 질환’의 연구 성과를 인정받았다.

산부인과 의사로서 갖춰야할 따뜻한 마음과 냉철한 판단력을 가진 김명환 교수는 부인종양전문의로 다수의 흔치 않은 부인과 질환에 대한 성공적인 치료의 공로를 인정받았으며, 기초연구로 버지니아 의과대학과 공동으로 난소암에 항암제와 오토파지 억제제 등 새로운 약물을 병합하는 연구를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