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는 30일 전국 약학대학 동문회장 초청 간담회를 갖고 FIP 서울총회 준비 상황 및 주요 정책 현안에 대해 설명했다.

조찬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2017년도 FIP 서울총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약학대학 동문회장들의 성원이 필요하다는 점을 설명하고, 몇일 남지 않은 국제행사에 대한 많은 관심을 요청했다.

백경신 FIP 서울총회 조직위원장은 FIP 서울총회의 개최 경과, 주요 일정 및 각 분과별 회의 등 전반적인 사항을 PPT로 보고하고, 특히 9월 11일 ‘세계 각국의 동일 성분조제 및 성분명 처방 실태’를 주제로 진행되는 한국섹션에 대한 안내와 회원 참여를 요청했다.

최두주 정책기획실장은 본회 주요 현안인 편의점 판매약 품목 확대 반대, 불용재고의약품 반품 의무화, 약국 과징금 기준의 합리적 개선, 약국 동일성분조제 활성화 등에 대한 진행 상황 및 향후 대책을 설명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동문회장들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회원의 민생과 관련한 현안에 대한 조속한 해결을 요청하고 성공적인 FIP 서울총회가 되길 성원했다.

동문회장들은 특히 약국 과징금의 조속한 개선과 함께 고가약 및 낱알 재고의약품에 대한 반품이 현장에서 제대로 진행되지 않는 문제점 등을 지적하고 개선을 요청했다.

이에 조찬휘 회장은 약사회 주요 현안과 사업에 많은 관심을 갖고 고견을 주신 점에 감사드린다며, 회원만 바라보며 민생회무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