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약바로쓰기운동본부(본부장 이애형)는 하반기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대국민 홍보와 의약품 안전교육 관련 교재 구성과 교안 제작을 위한 ‘제2회 의약품 안전 컨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전은 국민의 직접 참여를 통해 올바른 의약품 사용에 대한 국민공감대를 형성하고, 의약품 정보제공을 위한 시민 눈높이에 맞는 컨텐츠를 확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공모전은 의약품 안전사용교육 컨텐츠와 약사회원들이 참여하는 의약품 안전교육 경연대회로 진행한다.

의약품 안전사용교육 컨텐츠 부분은 의약품 안전사용 및 교육의 계몽, 계도, 홍보, 교육자료 취합 등 향후 교육 일선에서 자료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의약품 안전 교육 경진대회’는 지난 3년여에 걸쳐 구성된 전국 1,000 여명의 의약품 안전교육 강사(약사)들이 교육 현장에서의 그동안 쌓은 노하우와 활동을 공식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이번 공모전의 총 상금은 1,470만원으로 전체 대상 한 팀에게는 200만원의 상금이 전달된다.

응모작 접수는 9월28일까지 우편과 홈페이지(http://www.paadu.or.kr) 등을 통해 이뤄진다.

이애형 약바로쓰기운동본부 본부장은 이번 공모전과 관련해 “신선한 아이디어와 컨텐츠를 발굴함과 동시에 그동안 16개 시도 지부에서 활동하였던 다양한 교육 교재의 취합을 통해 의약품안전교육의 질적 향상과 강사 역량 강화에 매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약사회원 및 약대생 그리고 주위에 많은 분들께 알려질 수 있도록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