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김종환) 교육위원회(부회장 이시영·본부장 장광옥·위원장 김은준·김화명)는 내달 7일 오후 9시 약사회관 4층 강당에서 서울팜아카데미 목요강좌 2기를 개강한다.

이번 2기 일정은 9월 7일부터 12월 28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16주 과정이며, 교육비는 7만원이다.

강의 신청은 서울시약사회 사무국(581-1001~4)이나 홈페이지(www.spa.or.kr)에서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2기 과정의 주요 내용은 신경·소화기·비뇨기·피부 질환 생리와 의약품, 최신 비만치료제, 바이러스 등 전문약 약리기전, 오프라벨 처방, 병의원 진단·처방 이해 등이 주요 내용이다.

특히, 각종 비타민, 드럭머거, 미네랄을 비롯한 프로바이오틱스, 오메가3/6, 글루코사민 등  건강기능식품의 이해와 응용 등도 준비돼 있다.

김종환 회장은 “약사 전문성 강화 교육이 약사직능의 미래”라며 “목요강좌는 약사 전문성과 상담 능력을 향상시키는 질 높은 강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시영 부회장은 “2기 강좌는 최신 전문약과 약국경영에 바로 활용 가능한 비타민, 드럭머거, 건강기능식품 강의가 구성돼 있는 만큼 약국경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서울팜아카데미 목요강좌 1기는 지난 4월 6일 개강해 7월 20일 16주 과정으로 진행된 바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