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25일 세종청사에서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단체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2017년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기에 앞서 직원들의 여름휴가를 생명 나눔 헌혈로 시작해 보자는 취지이다.

복지부는 매년 2∼3회 단체헌혈 행사를 진행 중인데, 지난 해 12월 23일 단체헌혈에서는 112명이 헌혈에 참여한 바 있다.   

우리나라 헌혈율은 5.6%로 선진국 대비 낮지 않으나, 헌혈자의  대다수(73%)가 10∼20대에 집중되어 있다.

헌혈에 적극 동참하지 못하는 방학시기, 명절 연휴, 시험 기간 등에는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

이날 복지부 권덕철 차관은 헌혈장을 방문하여 직접 헌혈에 참여한 후, 혈액원 직원들과 헌혈에 참가한 직원들을 격려했다. 

권 차관은 “최근 일부 기업들이 여름휴가 전 단체 헌혈을 통해  혈액 수급에 도움을 주고, 헌혈증까지 기부하는 생명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나의 가족들과 즐거운 여름휴가를 보내기 전에 누군가에게 소중한 가족이기도 한 환자들을 위해 헌혈에 동참하는 것은 개인적으로도 여름휴가를 더욱 뜻깊게 할 것”이라면서 직장인들과 기업들이 여름휴가 전 헌혈에 많이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헌혈은「헌혈의 집(헌혈카페)」또는 헌혈버스를 이용하여 개인 및 단체로 헌혈에 참여할 수 있다.

공공기관, 기업․군부대․학교 등이 단체헌혈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대한적십자사 각 혈액원(붙임), 혈액관리본부 헌혈증진팀(033-811-0060/66) 또는「한마음혈액원」(02-6918-2041)에 연락  하여 단체헌혈 일정을 예약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