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욕 억제제, 지방 흡수 억제제 등 판매 증가 기여

대한뉴팜(대표 배건우)이 비만치료제 시장에서 전년 대비 23%의 성장율을 기록하며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최근 3년간 지속적으로 20% 이상의 매출 성장을 보이고 있는 대한뉴팜(054670)은 “급여 품목의 지속적인 시장 런칭과 비만 경구제의 시장 점유율 확대, 비급여 주사제 치료영역 확장 등이 매출 성장에 영향을 미쳤다”며 “특히 비만 경구 치료제 단일 품목의 지속적인 성장이 주목할 만하다”라고 밝혔다.

대한뉴팜(054670)의 비만 경구제는 펜틴(Phendimetrazine), 페스틴(Phetermine), 피티엠((Phentermine HCl) 등의 식욕억제제를 비롯하여, 마더스 제약등과 공동 마케팅을 하고 있는 지방흡수억제제 제로펫(Orlistat)등이 대표적이다. 그 외에 비만치료제와 관련한 다수의 제품들을 구비하며 전통적인 비만 치료제 시장의 40%이상을 대한뉴팜이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때 위밴드, 위소매절제술 등 비만 수술이 급증했으나 신해철 사고 이후 급감한 반면 약물요법과 운동을 병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비만 경구제 관련 시장은 2016년 IMS data를 기준으로 1,000억대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대한뉴팜측 관계자는 “올 상반기 누계로 전년 대비 23%의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인 것으로 집계된다”며 “펜틴, 페스틴, 토핀 등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고객 및 환자의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3S(self-control, self-confidence, satisfaction) 전략으로 마켓 쉐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