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rf2 활성화로 높은 항산화 효과 구현

메디넥스는 만성염증을 억제하는 항산화제 ‘액트엔(Nrf2 Activator)’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액트엔은 Nrf2를 활성화하는 파이토케미칼을 주요 성분으로 고함량을 통한 섭취 편익성과 원료 배합의 최적화로 높은 항산화 효과를 구현했다.

Nrf2란 활성화제로 이동하거나 작동하는 각 세포 내에 잠재한 강력한 단백질로 각 항산화응답요소(Antioxidant Response Element ARE)로 인간이 사용할 수 있는 총항산화 시스템의 총괄 조절 물질이다.

액트엔에 포함된 5종류의 파이토케미칼이 Nrf2의 경로를 활성화 하고, Nrf2 메신저는 효소활성을 조절해 생존 유전자를 조절한다.

또 체내 항산화효소인 수퍼옥사이드디스무타제(1SOD)와 강력한 항산화물질인 글루타치온, 그리고 과산화물을 파괴하는 산화환원효소인 카타라제의 작용을 최대로 활성화 시킨다.

양시영내과 양시영 원장은 "만성 염증은 만성 질환을 부르는데 암, 치매, 비만, 동맥경화, 이유 없는 통증도 모두 염증으로 인한 것"이라며 "Nrf2는 염증을 억제하거나 파괴하는 강력한 작용을 하는 물질"이라고 설명했다.

액트엔은 ▲고혈압이나 당뇨병 환자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 ▲류마티스 관절염 등 자가면역 질환자 ▲치주염 등 잇몸 질환자 ▲지속적으로 피곤함을 느끼는 사람 ▲우울증이나 불안감을 자주 느끼는 사람 ▲비염이나 천식 등 알레르기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