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약사회 초청 FIP 적극 협조 약속

2017 FIP 서울총회 조직위원회는 지난 7월 6일부터 10일까지 FIP 본부 최고운영책임자(COO)인 Carola van der Hoeff와 Congress Service Manager인 Mireille Swakhoven이 서울을 방문해 2017 FIP 서울총회 조직위원회와 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7월 8일 조직위원회와의 회의에서는 FIP 서울총회 개막식을 전국약사대회와통합해 함께 개최하는 것에 합의하고, 9월 10일 개최되는 개막식은 3부로 나누어 식전행사, 개막식, 식후행사로 진행하기로 했다.

특히 개막식에서는 문재인 대통령을 초청하고, 아울러 약사비전 선포식과 결의문 낭독 등도 순서에 넣어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회의에서는 FIP 서울총회 국내외 홍보활동과 환영만찬, 각국 대표자회의와 초청만찬, 각종 연예프로그램, 폐막식 행사, Section 만찬 등 전반적인 준비 사항을 최종 점검했다.

FIP 본부 측과 회의에서 조찬휘 대회장은 “FIP 서울총회에 북한약사회 대표를  초청하고자 한다”고 밝히고 “FIP 본부가 적극 협조해 주기를 바란다”고 요청했다,

FIP 본부측도 이에 대해 흔쾌히 승낙하겠다는 뜻을 전했으며, 조직위원회와 함께 초청장을 보내기로 했다.

북한약사회 대표가 참석할 경우 북한 핵개발과 미사일 발사에 따른 외국 약사들의 전쟁위험이나 불안감으로 우리나라 방문을 꺼리고 있는 상황을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조직위원회와의 회의와는 별도로 FIP 본부 관계자들은 3일 동안 FIP 서울총회와 학술대회가 개최되는 COEX를 비롯해 행사가 열리는 여러 장소를 방문해 관계 담당자들과 기술적인 사항을 점검하고 협의했다.

특히 7월 9일에는 서울 총회기간 동안 수고할 자원봉사 약대생들을 인터뷰한 다음 30명을 선발하기도 했다. 자원봉사 약대생들은 외국 약사들의 공항 도착부터 등록, 개막식, 학술대회 참여 등에 관해 외국약사들을 도울 예정이다.

조직위원회에서는 FIP 본부에서 선발하는 자원봉자 약대생과는 별도로 약 50명의 약대생을 추가로 모집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서울총회 기간 중에는 한독 공장과 박물관, 충북 오송에서 개최되는 화장품 EXPO에 외국약사들이 방문하는 특별 프로그램을 9월 12일과 13일 이틀간 진행하기로 합의하고, FIP Newsletter를 통해 홍보하고 외국 약사참석자의 사전 예약을 받기로 했다.

FIP 본부 COO인 Carola van der Hoeff는 “이번 방문 기간 동안 2017 FIP 서울총회 준비사항을 점검한 결과 조직위원회측에서 잘 준비하고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며 “일부 개선할 사항은 계속 상호 협의를 통해 논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7 FIP 서울총회는 2017년 9월 10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며, 8월 15일까지 2차 사전등록이 진행된다. 등록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www.seoulfip2017.com 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