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ALOG ∞ DIGITAL’ 슬로건 치과기공 최신지견 소개

대한치과기공사협회(회장 김양근)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경기관광공사, 고양컨벤션이 후원하는 KDTEX 2017 국제학술대회가 오는 7일~9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KDTEX 2017 국제학술대회는 ‘ANALOG ∞ DIGITAL(아날로그 인피니티 디지털)’을 슬로건으로 최신 기공기술 테크닉과 치과기공학 트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학술강연은 2일간 해외연자 6명과 국내연자 19명, 총 25명의 연자들이 참석, 최신 트렌드를 소개한다.

James Choi는 ‘기술 혁명’이라는 주제로 최신 치과기공 기술과 최신 소재를 소개하며 이성복 교수는 ‘치아리모델링 개념에 입각한 치료계획에서부터 최종 수복물까지의 인공지능적인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연제로 치과의사와 더 나은 방식으로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치료 계획의 새로운 가능성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정찬권, 김덕중 연자는 심미적 수복을 위한 필수적인 이론과 실제 임상 증례를 치과 진료실의 임상 과정과 치과기공소의 치과기공물 제작과정을 통해 소개한다.

이밖에 박철한 연자는 ‘The Tip and Trick with  Art Oral’, 이광근 연자는 ‘Occlusion & D.W.K reconstruction’을 주제로 강연이 한다.

킨텍스 제2전시장 7홀에서 치과기자재전시회도 준비하고 있다.

전국 19개 대학에서 100여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학생실기경진대회, 회원·학생 보철작품 전시, 포스터 전시, 대학원생 학술논문 및 임상적용 사례 발표대회 등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하였으며 8일 저녁에는 ‘치과기공사의 날’ 기념 행사도 진행된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