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한 달간 ‘계단 걷기’ 웰빙 이벤트 통한 건강한 일터 만들기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리처드 유) 는 6월 한 달 동안 ‘사내 계단 걷기 대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웰빙 프로그램은 바쁜 업무 속에서 따로 시간을 내 운동할 수 있는 기회가 적은 직원들에게 회사에서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사용하도록 독려해 건강을 지키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직원들은 각각 일, 주, 월 단위로 개인의 계단 사용량을 측정할 수 있는 ‘계단 UP’이라는 어플을 통해 본인의 계단 사용량을 확인했다.

동시에 다른 직원들의 사용량도 확인할 수 있어 동료간에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많은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을 얻었다. 회사 전체와 각 팀에서 한 달간 가장 많은 계단을 이용한 직원들에게는 발 마사지기와 건강 차 세트 등의 선물을 증정했다.

한 달 동안 1900여 층을 걸어 1위를 차지한 한대훈 사원은 “늘 업무시간이 끝난 저녁 시간을 활용해 운동을 했었는데, 이렇게 회사 내에서도 틈틈이 계단걷기를 통해 충분히 운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한 달 동안 하다 보니 이제는 엘리베이터보다 계단을 이용하는 것이 습관이 되었다.”며 소감을 말했다.

한국로슈진단 인사부 이지숙 이사는 “한국로슈진단은 직원들의 높은 참여 속에서 지속적으로 다양한 웰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직원들의 건강과 웰빙을 위해 힘써 건강한 기업 문화를 만들어가는데 앞장서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