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우리은행 MOU 체결…한국의료 홍보 및 사회공헌활동 연계

진흥원과 하나투어, 우리은행이 손잡고 베트남을 대상으로 한국의료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29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SKY31층 오디토리움에서 하나투어(회장 박상환), 우리은행(행장 이광구)과 한국의료홍보 및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의 일환으로 업무협약에 이어 베트남 한국의료홍보(홍보대사 위촉식, 의료관광체험) 및 나눔의료행사(치료기관 : 강남우리들병원·경북대학교병원)를 개최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융·복합 의료상품 개발 △국내·외 의료분야 사회공헌활동이다.

진흥원은 지난 2월 우리은행과 '외국인환자 유치 위한 온라인 결제시스템 구축사업' 관련 업무협약서 체결한 바 있다. 이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하나투어도 참여해 상품개발 및 한국의료 홍보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또 베트남 국가대표 축구선수 강원FC 르엉 쑤언 쯔엉(이하 쯔엉)선수를 한국의료(Medical Korea) 홍보대사로 위촉해 △나눔의료 행사 참여 및 환우격려 △한국의료홍보 영상 촬영 △온라인 채널(웹, SNS 등)활용 홍보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진흥원은 하나투어와 공동으로 이번 행사에 베트남 의료기관, 언론사, 여행사 관계자들을 초청해 한국의료관광체험행사를 개최, 한국의료 우수성 및 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를 함께 진행 할 예정이다.

체험행사는 5일간(6.28~7.2) 진행되며 △한국의료체험 △나눔의료 병원 방문(서울, 대구) △`18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장·홍보관방문 등을 통해 한국의료와 함께 문화, 스포츠 등을 다양하게 체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