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수준 바이오메디컬 허브 등 기회 제공

싱가포르 제약시장이 2021년 처음으로 10억 달러 규모를 넘어설 전망이다.

컨설팅업체인 글로벌데이터의 보고서를 보면 싱가포르 제약시장은 2017년 9.48억 달러에서 연평균 5% 성장해 2021년 12억 달러 규모로 예상된다.

성장은 전국민 건강보험 접근, 세계 수준 바이오메디컬 연구 시설 등이 드라이브할 것으로 예측했다.

작년 인구 560만 명인 싱가포르는 매출을 올리기 위해 내수 사업에 제한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싱가포르는 지역 중심이고 다국적 제약사의 제조와 R&D 시설에 대해 세계 수준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친기업 환경, 낮은 임금과 법인세율, 강력한 정부 지원으로 바이오메디컬 사이언스 기업들에게 우수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정부는 외국 제약과 바이오 기업의 투자를 유인하기 위해 수십억 달러 지출하고 있다.

다른 매력적 기회는 간은 산업의 연구와 생산업자를 통합한 많은 혁신 클러스터가 있는 반면 메드텍, 바이오폴리스, 투아스 바이오메디컬 파크 등 맞춤 의료 기술 허브들은 최고 수준 엔지니어링 능력을 제공하고 있다.

제약시장에서 상대적으로 강력한 성장률과 분명한 기회에도 불구하고 제조업자들이 향후 신중히 고려해야 할 일부 장벽이 있다고 보고서가 분석했다.

제네릭 사용을 권장하기 위한 정부 정책들이 제약시장에 방해가 될 규제 요건에 맞춰 환자들이 약물을 더 신속히 이용할 수 있게 도입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