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약사회(회장 최광훈)가 지난 6월 11일 ‘2016년도 약사연수 최종보충교육’을 진행했다.

지부 학술기획단(단장 이정근)과 연수교육위원회(위원장 김진수)은 6월 11일(일) 오전 10시부터 성남시 소재 분당서울대병원 헬스케어혁신파크 1층 대강당에서 ‘2016년도 약사연수 최종보충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교육은 지난해 약사연수교육에 참여하지 못했던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8가지 주제의 강연이 차례로 진행됐다.

강연은 ▲약사윤리, ▲부작용 모니터링 보고, ▲마약류취급자 교육 등 약사직능 수행에 필수적인 내용이 포함됐다.

또한 약업 실무에 적용 가능한 ▲다이어트 제품 상담, ▲음식과 건강, ▲안질환 관리, ▲5대암 관리, ▲다빈도 호흡기계 한약제제 사용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최광훈 경기도약사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7천여 경기도 약사님들께서 빠짐없이 약사연수교육을 받으실 수 있도록 수차례에 걸쳐 교육을 진행해 왔다”며 “좋은 내용의 강의를 준비하고 훌륭한 강사분들을 모신만큼 실무에서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많이 얻어가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월 8일에는 같은 장소에서 ‘2017년도 도매관리약사 연수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는 270여명의 도매관리약사가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두 차례 연수교육을 주관한 이정근 단장은 “약사님들께서 관심을 두실만한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고민한 결과 참석해주신 많은 분들의 호응이 있었다”며 “앞으로도 의례적인 연수교육을 넘어 실제 약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