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처인장애인복지관 ‘한마음 가족운동회’ 개최

대한약사회 여성보건위원회(담당부회장 조덕원, 위원장 이경숙․김종희)는 1일 ‘용인시처인장애인복지관 우리는 한가족 “한마음 가족운동회”’(이하 가족운동회)에 참여하여 건강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가족운동회에서 운영한 건강부스는 ‘한독과 함께하는 사랑플러스캠페인’의 한국지체장애인협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시행되는 ‘지역 장애인 건강 지킴이‘사업의 일환으로 용인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되었다.

여성보건위원 등은 용인시내 장애우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이날 건강부스를 운영하면서 의약품의 올바른 사용방법을 비롯한 건강상담을 진행했고, 준비해 간 구급상비약과 건강기능식품, ‘약바로쓰기 십계명’ 안내문 등을 전달했다.

조덕원 부회장은 “지역별 장애우 건강지킴이 활동을 통해 약사사회가 지역사회와의 다양한 소통을 하면서 약사직능에 대한 이해의 폭도 넓혀갈 수 있음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날 건강부스에는 대한약사회 조덕원 부회장을 비롯해 이경숙·김종희 여성보건위원장과 김혜옥 부위원장, 배영임 총무, 현광숙 위원이, 경기지부에서는 안화영 여약사회장, 장은숙 여약사위원장, 송정화 여약사위원회 총무가 참석핬다. 그리고 용인시분회 연재덕 회장과 권태식 정책위원장이 함께 참여하여 운영에 참여했다.

한편, 한국지체장애인협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4번 째로 진행된 ‘지역 장애인 건강 지킴이‘사업은 앞으로도 지역약사회와 연계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