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발성경화증환우회(회장 유지현)는 지난 27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뚝섬유원지역 자벌레 행사장에서 '제9회 세계 다발성경화증의 날' 기념식 및 질환을 알리는 홍보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계 다발성경화증의 날'은 다발성경화증 국제 협회(Multiple Sclerosis International Federation)와 세계의 다발성경화증 협회들이 매년 5월의 마지막 주 수요일을 세계 다발성경화증의 날로 제정하고 한국을 비롯해 세계 67개국이 참여하는 글로벌 행사이다. 한국에서는 일반인들의 많은 참여를 위해 27일 토요일에 진행됐다.

다발성경화증은 뇌, 척수 그리고 시신경을 포함하는 중추신경계에 발생하는 만성신경면역계질환으로 발병원인이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자가 면역체계 이상 반응에 의한 신경수초의 파괴가 주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감각 이상, 시각장애, 피로, 운동장애, 균형 감각 이상, 장 및 방광 문제, 성 기능 장애, 통증 등 환자마다 증상이 다양하다.

전세계 250만 명 가량이, 국내에서는 희귀질환으로 분류되어 2500여명이 이 질환으로 고통을 받고 있다.

이번 세계 다발성경화증의 날은 일반인들에게 질병을 알리는 것에 중점을 두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다발성경화증환우회(http://www.kmss.or.kr 02)362-7744/777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