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74건 연구, 혁신신약 477건 연구

백혈병, 림프종, 골수종 등 혈액암 파이프라인은 종양에서 가장 강력한 분야 중 하나이다.

컨설팅업체인 GBI 리서치의 보고서를 보면 혈액암 파이프라인은 1474건 프로그램이 활발히 개발 중에 있고 477건은 혁신신약 파이프라인이다.

보고서는 시토카인 신호 표적이 파이프라인이고 혁신 신약 프로그램에서 최대 비율을 차지하고 있고 키나아제에 의한 두 가지 사례가 뒤를 잇고 있다.

이런 두 가지 표적 분야는 면역 반응의 요소와 관련이 있고 혈액암의 특성과 면역 세포에 대한 활성 때문에 부분적으로 표적의 대부분에 원인이 있다.

또한 혈액암 내에서 유망한 잠재력이 있는 많은 것이 표적 면역요법들과 관련돼 있다.

보고서는 이런 장애들은 혈액과 골수 내 면역 세포에 영향을 미치고 있어 혈액암 내에서 악성 종양의 분리형 사이에 고도의 병리생리학적 교차가 있다.

이에 따라 다양 적응증에 테스트되는 이런 분야에서 개발되는 제품은 특별하지 않다고 보고서가 설명했다.

214개 혁신 신약 프로그램은 단일 적응증에 개발되고 있지만 229개는 2개 이상 혈액암 적응증에 개발 중에 있어 현재 파이프라인 프로그램의 다양성을 보여주고 있다.

파이프라인에서 개별 분자 표적과 관련이 있어 27.3%는 산업 평균보다 더 많은 환자 인구가 있는 혁신 신약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