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품안전관리원, 과천중 30여명 대상 진로탐색 프로그램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원장 구본기, 이하 의약품안전관리원)은 19일 오전 10시 의약품안전관리원 5층 대회의실에서 과천중학교 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알고 쓰면 더 안전한 약 이야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현장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중학생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안양 관내 중학생들의 의약품 안전관리 분야 진로탐색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의 안전한 의약품 사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주요 교육내용은 ▲청소년기에 주의해야 하는 의약품(강연) ▲의약품 안전관리 제도 소개(영상 시청) ▲의약품 안전 분야 진로탐색(질의응답) 순으로 구성됐다.

강연식 교육뿐만 아니라 의사·약사·간호사 및 통계·홍보·정보기술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의약품안전원 직원과의 대화를 통해 진로를 찾아가는 학생들의 궁금증을 풀어보는 시간을 마련해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의약품안전관리원은 2015년부터 지금까지 의약품 분야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통해 중학생 103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으며, 전국 보건의료 관련 학과 대학생 대상 ‘차세대 의약품안전리더 교육’과 약학대학생 실무실습 교육 등 실시하여 학생들의 진로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