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성장 모델 첫 투자 대상…항진균제 특화기업

메디톡스 정현호 대표(왼쪽)와 앰틱스바이오 이종승 대표.

메디톡스(대표 정현호)는 지난 16일 항진균제 분야의 신약 개발 플랫폼 기술을 보유한 신생 바이오 벤처기업 앰틱스바이오(대표 이종승)와 총 20억원을 투자하는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메디톡스가 추진하는 바이오 벤처 동반 성장 모델의 첫 투자 대상으로 앰틱스바이오가 선정된 것이다.

2015년 설립된 앰틱스바이오는 약물성 기반 항진균제 개발 및 인산화 효소와 전사인자 타겟 기반 항진균제 개발 기술의 상용화를 목표로 하는 기업으로 현재 관련 연구의 전임상 시험을 준비 중에 있다.

메디톡스는 앰틱스바이오가 기술상용화 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가 연간 17조원에 이르는 항진균제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메디톡스 정현호 대표는 “우수한 바이오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와 지원은 국내 바이오산업의 미래를 위해 메디톡스가 당연히 해야 할 일”이라며 “항진균제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연구개발 그룹 앰틱스바이오를 첫 협력 대상으로 선정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앰틱스바이오 이종승 대표는 “이번 투자협약은 한국을 대표하는 바이오제약 기업인 메디톡스가 앰틱스바이오의 역량과 잠재력을 인정했다는 점에 큰 의의가 있다”며 “메디톡스의 투자를 밑거름 삼아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는 바이오 기업이 되도록 연구개발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글로벌 항진균제 시장은 약 17조원에 달하며, 이 중 전문의약품 시장은 약 6조 7000억원을 차지하고 있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지난 2006년 이후 허가 받은 신약이 없을 정도로 타 의약품 시장 대비 신약 개발 연구가 미진한 분야"라며 "그러나 인구 고령화 등의 영향으로 면역력이 취약해 지는 계층이 점진적으로 확대되면서 부작용이 최소화된 새로운 항진균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