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의과학대학교 강남차병원(원장 윤태기)이 지난달 21일부터 26일까지 직접 강남, 서초구내 27개 학교에 방문해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들에게 생리대 280세트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강남 차병원은 지난 3월,저소득층 여성 청소년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서울시 강남서초 교육지원청(교육장 안종복)과의업무협약 일환으로생리대지원과 더불어 상,하반기 각 1회씩 산부인과 전문의가 직접 학교로 찾아가는 보건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연중 수시로 여성 청소년들의 생리불순 등산부인과 검사 및 진료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여성은 생애주기에 따라 초경, 임신, 출산 등 다양한 변화를 겪는다. 특히 초경은 삶에서 처음 겪는 신체적 변화로, 사춘기 소녀들에게 막연하고 두려운 경험이 될 수 있다. 이에 강남 차병원은 산부인과분야의 전문성을 살려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여성 청소년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사회적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강남 차병원 윤태기 병원장은 “생리대 지원수량은 여성의 평균 생리주기인 28일인 것을 환기시키고자 280세트로 정하게 되었다”며 “학생들이 생리와 관련된 정확한 정보를 알고 자신만의 생리주기를 체크하며 몸의 변화를 인지시킬 수 있는 문화를 만드는데 일조하고 싶다”고전했다.

한편, 강남 차병원(설립자 차광렬)은 지난 12월 강남서초 교육 지원청과 연계하에 수서초등학교에 방학 중 초경을 시작하는 교육취약 여학생들에게 생리대세트 지원을 시작한 바 있다. 또 최근 학업 스트레스 등으로 생리통, 생리불순 등에 대한 고민이 증가하고 있는 청소년 및 미혼 여성을 위해 프라이버시 진료시스템을 갖춘 ‘소녀들愛 클리닉’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