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튼쑥쑥 어린이 행복 대상’ 어린이 건강관리 부문

동화약품(대표이사 손지훈)은 상처치료제 부채표 후시딘이 28일 오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쿠키뉴스가 개최한 ‘제7회 튼튼쑥쑥 어린이 행복 대상(大賞)’에서 어린이 건강관리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튼튼쑥쑥 어린이 행복 대상’은 안전, 성장, 건강 등 생활 전반에 걸쳐 어린이들의 가치와 문화를 적극 반영하고 관련 사업의 활성화와 지역사회에 공헌한 기업과 기관에게 주어진다.

부채표 후시딘은 어린이 생활 안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소통해나간 점을 인정 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부채표 후시딘은 2010년부터 유소년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홍명보 유소년 축구교실을 후원하고 있으며, 2015년부터 넥센 히어로즈와 함께 야구장에서 어린이들에게 안전 헬멧을 무료 대여하는 ‘부채표 후시딘과 함께하는 어린이 안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2013년부터 임산부를 대상으로 하는 매터니티 스쿨 후원도 전개하고 있다.

동화약품 윤현경 상무는 “실제 아이의 엄마로서 직접 체험하고 느껴 온 어린이들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 필요성에 주목해 펼쳐 온 사회공헌활동을 좋게 평가해주신 데 대해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계속 대한민국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동화약품은 올해 유치원을 직접 방문해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생활안전수칙을 인형극 형식으로 전하는 ‘후시딘과 함께하는 유치원 생활안전 캠페인’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