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조배숙 정책위원회 의장 등 만나

대한약사회가 국민의당에 약사회 주요 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적극적인 지원과 정책 수립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는 10일 국민의당 조배숙 정책위원회 의장을 만나 약사회 주요 현안에 대해 설명했다.

조배숙 의원실에서 진행된 간담회에서 대한약사회는 동일성분조제 활성화를 비롯해 편의점 판매약 확대의 부당성, 약사와 한약사 직능 구분 명확화 등에 초점을 맞춰 의견을 전달하고, 국민의당에 제도 개선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조찬휘 회장은 간담회를 마련한 조배숙 정책위원회 의장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대한약사회는 앞으로도 국민건강 증진과 보건의료제도 발전을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배숙 국민의당 정책위원회 의장은 “동일성분조제 활성화를 비롯해 약사회가 제시한 29개 주요 현안에 대해서는 설명을 통해 잘 이해했다”며 “의견을 수렴해 정책 수립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조찬휘 대한약사회 회장을 비롯해 장복심 전 의원, 김종환 서울지부장, 최광훈 경기지부장, 김경자 대외협력본부장이 참석했으며, 국민의당 조배숙 정책위원회 의장과 김지희 직능위원회 공동위원장, 정경진 직능위원회 부위원장, 신현호 정책실 실장 등이 자리를 함께 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