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렉션, 카라, 넥타 등 신약 개발 완전히 새로운 접근

플렉션 테라퓨틱스, 카라 테라퓨틱스, 넥타 테라퓨틱스는 만성 통증 치료에 완전히 새로운 접근하고 있고 이런 접근은 시장을 재편할 전망이다.

투자자문사인 Motley fool에 따르면 플렉션(Flexion Therapeutics), 카라(Cara Therapeutics), 넥타(Nektar Therapeutics)는 마약성 진통제보다 더 우수한 만성통증 치료제를 곧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플렉션의 질레타(Zilretta)는 골관절염의 원인인 무릎 통증 치료에 새로운 접근으로 미국 FDA의 심사를 받고 있고 임상 결과는 코티코스테로이드(corticosteroid)를 대체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FDA는 10월 6일 최종 결정을 계획하고 있고 연구 데이터는 청신호를 받기에 충분할 것으로 기대했다.

임상에서 질레타 그룹은 무뤂 통증이 평균 50% 감소했고 통증완화는 3개월간 지속됐다.

이런 효능이 실제로 지속된다면 코티코스테로이드로 통증 경감은 수주내에 사라지기 때문에 질레타는 의사와 환자로부터 지지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사노피가 플렉션을 인수할 수 있다는 소문이 나돌았다.

카라는 중독 위험이 적은 진통제 CR845는 마약성 진통제 시장에 높은 점유를 기대하고 있다.

마약성 진통제처럼 신경시스템에서 mu-opioid 수용체를 표적으로 하는 대신 CR845는 신체 말초에서 kappa-opioid 수용체를 초점으로 함으로 통증을 완화한다.

CR845는 혈액 뇌관문을 쉽게 통과하지 못하도록 기회돼 마약성 진통제보다 중독이 적다.

이 약물은 골관절염 환자의 고관절과 무릎 통증에 연구 중에 있고 보고된 데이터에서 투석 환자의 만성 가려움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였다.

CR845처럼 넥타의 NKTR-181도 마약성 진통제가 필요한 환자의 고통을 줄인다.

NKTR-181은 통증 완화를 전달하는 신경시스템에서 mu-opioid 수용체가 초점이다.

이 제품은 중독 감소를 위해 서서히 혈액 뇌관문을 통과하도록 디자인됐다.

회사는 수용체를 더 정확하게 표적으로 하고 중독을 줄임으로 더 낮은 남용 위험으로 마약성 진통제와 비슷한총증 완화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했다.

넥타는 더 큰 업체와 약물에 대한 파트너십을 찾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