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파트너십 체결…먼디파마, 종병·정형외과 중심

한국먼디파마 이명세사장(왼쪽)과 코오롱생명과학 이우석대표이사.

코오롱생명과학의 퇴행성관절염 치료제 '인보사' 공동판매사로 먼디파마가 선택됐다.

코오롱생명과학(대표이사 이우석)은 인보사의 국내 마케팅·영업 전략적 파트너사로 먼디파마(사장 이명세)와 코오롱제약 두 곳을 계약했다고 30일 밝혔다.

먼디파마는 종합 대학병원 및 정형외과 중심의 중대형 병원을, 코오롱제약은 로컬병원을 중심으로 코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다.  

인보사(성분명 토노젠콘셀)는 기존 치료 방법인 수술법 또는 약물치료 방법과는 달리 주사제를 통해 통증 및 기능, 관절 구조 개선의 효능, 효과를 동시에 줄 수 있는 세계 최초의 퇴행성관절염 치료제이다.

단 1회 주사로 2년 이상의 통증 완화 및 활동성 증가 효과를 확인한 혁신적 기술의 바이오 신약인 '퍼스트 인 클래스'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지난해 7월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품목허가 신청을 완료했고, 올 2분기 내 품목허가를 완료할 계획으로 먼디파마와 코오롱제약과의 계약을 통해 국내출시 및 본격적인 제품,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먼디파마는 정형외과를 중심으로 신경외과, 마취통증학과 등에서 최상의 영업망과 마케팅력을 갖춘 미국계 회사로 평가 받고 있으며, 특히 통증치료제 및 습윤드레싱제를 통해 국내 정형외과 영역에서 영향력을 갖고 있다.

국내 퇴행성관절염 시장의 환자수는 약 500만명이며, 인보사의 직접적 환자는(2~3기) 약 200만명 내외로 판단할 때 시장잠재력은 매우 클 것으로 전망된다.

코오롱생명과학은 이번 먼디파마와의 계약으로 성공적인 마케팅 및 국내 랜딩을 기대하고 있으며, 해외시장의 경험과 네트워크를 통해 향후 인보사의 글로벌 진출에도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보사는 지난해 11월 일본 미쓰비시다나베제약과 국내 제약·바이오 업체 단일기술 수출 계약 중 역대 최고가인 약 5000억원(457억엔)으로 성공적인 계약한 진행한 바 있다.

코오롱생명과학 이우석 대표는 “현재 인보사는 글로벌 상위제약사인 먼디파마, 미쓰비시다나베제약과 같은 우수한 파트너사들과 영업·마케팅 및 기술·임상 등의 직접적인 계약을 맺고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내의 성공적 런칭 및 세계적인 글로벌 신약으로 키우겠다”고 밝혔다. 

먼디파마 이명세 사장은 “기존 통증 관리 영역의 다양한 포트폴리오 및 R&D력을 통해 인보사의 국내 마케팅 성공사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