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수출 현장 상담 87건, 상담액 399만$ 올려

정부가 의료기기의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지지하고 있다.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는 UAE 한국대사관(대사 박강호),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KOTRA(사장 김재홍)와 국내 의료기기 기업들과 함께, 1월29일~31일까지 UAE 두바이의 셰라톤호텔 및 국제 컨벤션센터에서 ‘중동 의료기기 진출 로드 쇼(Road Show)’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재외공관 활용 보건의료협력 지원사업 및 의료기기 신흥국시장 진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의료기기 기업의 중동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중동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인 ‘아랍 헬스(Arab Health) 2017’과 연계해 열렸다.

이번 행사는 국내 기업들과 중동 바이어 간의 1:1 수출 상담회와 한ㆍ중동 비즈니스 포럼으로 구성·개최됐다.

수출 상담회에는 국내 의료기기 기업 30개사, 중동 바이어 52개사가 참가, 현장 상담건수 87건, 상담액 399만 달러의 성과를 거두었다.

한편 비즈니스 포럼은 국내 의료기기 기업들과 UAE 보건예방부, 두바이보건청, 아부다비 상공회의소 및 중동 각국의 바이어 64개사 등 140여명의 국내·외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Amin UAE 보건예방부 차관보는 양국 간의 보건의료 협력관계 유지·강화의 필요성을 언급하는 한편, UAE 헬스케어 시장의 현황과 잠재력에 대해 직접 소개했다.

복지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기업들이 중동에서 높은 영향력과 신뢰도를 갖춘 정부 관계자 및 유력 바이어들과 비즈니스 관계를 형성함으로서, 중동시장 개척에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