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30일 제1회 ICKMDS 제주서 개최

대한 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 학회(회장 김희태)는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제주도 롯데호텔제주에서 ‘제1회 대한 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 학회 국제 학술대회(이하 ICKMDS)’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2006년 설립된 대한 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 학회의 창립 10주년을 기념한 행사로 주제는 ‘Harmonizing Movement Disorders in Asia’이다. 

28일 개막될 ICKMDS는 13개국에서 40여 명의 연자를 초청하는 가운데 전 세계 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 전문가들이 참석해 파킨슨병 치료의 최신 지견과 학술정보를 교류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학술대회 첫날인 28일에는 동아대학교병원 신경과 김재우 교수가 좌장을 맡아 하토리 노부타카 박사(일본 준텐도대학병원 신경과)가 '파킨슨병의 치료'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진행한다.

29일에는 대한 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 학회 회장인 김희태 교수(한양대학교 의료원 신경과)가 좌장을 맡고 '근본적인 파킨슨병의 발병 원인 및 메커니즘(료스케 타카하시 박사, 일본 교토대학병원 신경과)'에 대한 강연이 포함된 회장 강연이 진행된다.

30일은 이번 학술대회의 주제인 'Harmonizing Movement Disorders in Asia(아누 아가왈 박사, 인도 코킬라벤 디루하이 암바니 병원 신경과)' 세션을 끝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대한 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 학회 회장 김희태 교수(한양대학교 의료원 신경과)는 “올해 처음 개최되는 대한 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 학회 국제 학술대회를 통해 국내 의료진에게 파킨슨병 치료에 대한 의지를 고취시키고, 국제사회에서 국내 연구진들의 위상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