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 기업 랭킹’ 1위 차지…3년간 147개 제품 수상

필립스(Philips)는 국제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인 ‘2016 iF 디자인 어워드(2016 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에서 총 48개 제품이 수상하면서 최근 3년 간 심사점수를 합산하는 ‘iF 기업 랭킹(iF Company Ranking) ’에서 1위에 올랐다고 2일 밝혔다.

특히 앱 기반의 모바일 초음파 진단 기기 루미파이(Lumify)가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사용자의 편의를 강화한 양압기용 마스크 드림웨어(DreamWear)와 면도기 아이코닉(IconiQ)이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최고 영예인 금상을 수상했다.

필립스는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프로페셔널 컨셉 (Professional concept), 서비스 디자인(Service design) 등 3개 부문에서 작년 대비 많은 수상작을 배출하며 한층 강화된 디자인 리더십을 선보였다. 또한, 올해 처음으로 필립스의 공공 조명 시설이 공공 가치 (Public value) 부문 수상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이로써 2014년 이후 금상 9개를 포함해 총 147개 제품이 수상하며, 최근 3년 간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 수를 점수로 환산해 순위를 매기는 ‘iF기업 랭킹(iF Company Ranking)’ 에서 총점 3600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필립스 최고디자인책임자 숀 카니(Sean Carney)는  “ 이번 ‘iF 기업 랭킹’ 1위에 오른 것은 필립스가 그 동안 고객의 니즈는 물론 전체 생태계를 고려해 새로운 디자인을 개발한 노력이 입증 받은 것”이라며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디지털 환경 등을 활용한 디자인을 통해 더욱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를 구현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