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부인과·비뇨기과·대장항문외과 최적화된 OEJ 타입 출시

올림푸스한국은 산부인과·비뇨기과·대장항문외과 등 골반 깊숙한 곳에 위치한 장기들의 개복 수술에 최적화된 썬더비트 Open Extended Jaw(이하 OEJ) 출시를 통해 개복 수술용 라인업을 확장한다고 14일 밝혔다.

썬더비트(Thunderbeat)는 기존의 에너지 디바이스와 달리 바이폴라 고주파 에너지와 초음파 에너지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수술 기구이다.

두 가지 에너지에 의해 혈관 응고 작업과 동시에 빠른 절개 및 박리가 가능해 수술의 효율성을 높이고 수술 시간을 최대 30분까지 단축시킬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2014년 복강경 수술용 제품으로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뒤 이 달 초 일반 외과 개복 수술용 제품(TB-0520FC)을 출시했으며, 이번에 산부인과·비뇨기과·대장항문외과 개복 수술에 맞게 최적화된 OEJ 타입을 추가로 선보인 것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OEJ 타입은 기존 모델보다 집게(Jaw) 부분을 더 굵게 하고 길이도 25% 늘려 절개와 박리 성능을 향상시켰으며, 골반 안쪽 깊숙이 접근해 안정적으로 수술할 수 있도록 샤프트(Shaft) 굵기와 핸들 각도를 최적화 했다.

핸들 그립부 디자인을 인체공학적으로 업그레이드해 조작 편의성을 높이고 의료진의 피로도를 낮춰 효율성을 더욱 높였다. 이를 통해 산부인과나 비뇨기과뿐 아니라 위암이나 비만대사 등의 개복 수술 시에도 사용할 수 있다.

올림푸스한국 SP사업본부 권영민 본부장은 “썬더비트 OEJ 타입 제품은 수술실에서 가장 다재 다능한 기기 중 하나”라면서 “앞서 복강경 수술 장비를 통해 인정받은 썬더비트의 정밀성과 편의성을 개복 수술 시장에도 확대시켜 의료진의 정밀하고 안전한 수술을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