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우선주 형태…황반치료 스마트 레이저 글로벌 임상 돌입

루트로닉(대표 황해령)은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로부터 90억원의 투자를 유치한다고 10일 밝혔다.

전환우선주 형태로, 1년의 보호예수 기간 후 1년간 보통주 전환이 가능하다.

회사는 투자된 자금을 통해 올해부터 황반치료 스마트 레이저 'AM10'에 대한 글로벌 마케팅 임상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는 지난해 3월 결성한 2030억원 규모의 '에이티넘고성장기업투자조합'을 통해 루트로닉에 투자를 집행한다. 본 펀드의 존속 기간은 8년이다.

루트로닉은 AM10에 대해 '당뇨병성 황반부종'으로 한국 및 유럽, '중심성장액맥락망막병증'은 한국에서 제조 품목 허가를 완료한 바 있다. 독일에서 진행한 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얻은 결과다.

황해령 루트로닉 대표는 "AM10은 향후 전 세계 망막 의사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필요로 한다"며 "올해 유럽 일부 국가와 한국 등지에서 각 질환에 대한 마케팅임상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의 투자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이뤄진만큼 많은 부분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루트로닉은 이르면 올해말 중심성장액맥락망막병증에 대한 국내 마케팅임상이 완료되는 시점에서 제한적인 치료술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