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개혁은 비용절감에서 헬스 결과와 지속 가능성에 초점으로 이동하기 시작했다.

제약사들은 헬스케어 시스템에서 새로운 가치를 가져 올 수 있는 것을 입증하기 위한 사업으로 전환해야 한다.

전 세계 국가에서 헬스케어 지출은 유지할 수 없는 비율로 증가가 지속되고 있다.

결과로서 현재 정부에서 높아지는 우선순위는 헬스케어 시스템의 효율성 제고이다.

미국, 일본, 유럽 등 선진국부터 중국, 인도 등 빠르게 성장하는 신흥시장까지 많은 국가들은 최고 우선순위로 헬스케어 개혁을 했다.

처음 대부분 헬스케어 개혁의 주요 목적은 비용 억제였다.

그러나 최근 정책자들은 비용억제를 넘어 공공 헬스를 찾는 헬스케어 시스템의 지속 가능성을 개선하기 위한 새로운 계획을 수립했다.

약제비 지출은 비용 억제를 위한 높은 실행 가능한 표적이었다.

하지만 단기 비용절감 계획으로도 제약산업은 헬스케어 시스템에서 가치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하기 위한 분명한 기회가 나타나고 있다.

제약산업의 토대는 강력하다.

대부분 국가에서 우수한 케어와 영양은 고령화, 잠재적 환자 인구 확대를 유도했다.

반면 신흥시장에서 소득 증가는 고품질 헬스케어에 대한 수요를 확대했다.

이런 추세는 장기 치료가 필요한 암, 당뇨, 심장병 등 만성질환의 만연을 지속적으로 증가시켰다.

제약사들은 보다 혁신, 다각화, 글로벌, 가치 주도가 되는 것에 힘을 실었다.

현재 대부분 제약사들은 사업 모델은 이런 방향으로 전환하고 있다.

이런 변화는 제약사 경영의 모든 측면에 영향을 준다.

정책자들은 지속할 수 있는 가치 제안을 인식하고 있어 헬스케어 결과가 가장 가치있는 현실이다.

제약산업도 헬스케어 결과에 초점을 둔 사업모델을 개발해야 한다.

급격히 변화하는 헬스케어 생태계에서 제약산업은 E-헬스, 모바일 헬스, 컨슈머 전자, 대형 소매상, 의료 기술업, 정보 제공 등 비전통적 업체들과 협력을 강화해야 한다.

미래 산업은 한 분야가 아닌 여러 산업이 결합된 환경을 가져올 것이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